본문
|
[K스타저널 원주영 기자] 예스24가 집계한 3월 5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서는 스스로에게 위안과 자신감을 주는 내용으로 SNS 등에서 독자들의 꾸준한 입소문을 통해 다시금 인기를 얻은 책들이 상위권에 올랐다.
말과 글의 따뜻함과 차가움에 대한 이야기인 ‘언어의 온도’는 지난주에 이어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윤홍균 원장의 자존감 회복훈련 도서 ‘자존감 수업’이 1계단 올라 2위를 기록했다.
최근 강연식 방송에 출연해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유시민 작가의 ‘국가란 무엇인가’는 지난주 2위에서 1계단 내려갔지만 3위에 자리하며 꾸준히 인기 이어가고 있다.
지난주 출간된 인기 연재만화 ‘원피스 ONE PIECE 84’가 4위로 순위권에 첫 진입했고 민감한 사람들을 위한 심리학서적 ‘센서티브’는 2계단 상승해 5위에 자리했다.
영어 초보자들을 위한 영어 회화책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이 3계단 상승해 6위에 올랐으며, 함께 인기를 얻고 있는 김민식 PD의 영어 공부 필살기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는 2계단 내려가 10위에 자리했다.
대한민국 대표 그림책 작가 백희나의 ‘알사탕’이 출간되자마자 7위로 새롭게 등장했고 채사장의 계단식 인문학 이야기 ‘열한 계단’은 4계단 올라 8위를 기록했다.
설민석 강사의 만화 한국사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2’가 4계단 내려간 9위에, 전편인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은 6계단 내려가 12위에 자리했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위대한 작가들의 글쓰기 규칙을 담은 ‘마음을 흔드는 글쓰기’가 새롭게 1위를 차지했다.
컨설팅 그룹 맥킨지 출신 저자가 살펴본 성공의 비결이 담긴 ‘세계 최고 인재들의 47가지 성공 법칙을 훔쳐라’가 2위에 올랐으며 로맨스 소설 ‘바다는 창문을 열고’는 1계단 상승해 3위를 기록했다.
공지영 작가의 초간단 요리법과 인생 레시피가 담긴 ‘딸에게 주는 레시피’가 4위에 자리했으며 성인로맨스 소설 ‘대리화가 (완전판) 39화’는 5위에 올랐다.
인간이 저지르는 오류를 유쾌하게 탐험한 ‘나는 왜 자꾸 바보짓을 할까?’가 6위에, 강병융 작가의 신작 소설집 ‘여러분, 이거 다 거짓말인거 아시죠?’는 7위에 올랐다.올리버 색스의 자서전 ‘온 더 무브’는 8위를 기록했다.
말과 글의 온도에 대해 이야기하는 ‘언어의 온도’와 민감함의 특별한 재능을 이야기하는 ‘센서티브’는 도서의 인기를 반영해 각각 9위와 10위에 올랐다.
[K스타저널 원주영 기자 / 사진=‘언어의 온도’ 표지]
보도자료 및 취재요청 star-journal@naver.com